일본 도시락 와이파이 특징 및 요금 정리

와이파이 도시락은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휴대용 와이파이 단말기입니다. 일본 여행 가는 분들도 참 많이 이용하는 기계인데요. 3,000원 대 요금으로 5인까지 함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일본 도시락 와이파이 요금 및 특징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일본 도시락 와이파이 이용하는 이유

일본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BEST 1 인데요. 일본 여행에서 맛집, 관광지를 찾아가려면 스마트폰 지도 검색이 필수죠.

SKT, KT, LGU+ 통신사의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도 스마트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요금이 국내보다 20배 이상 비싸고,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렇다고 별도 로밍 요금제를 가입하자니 1 인당 하루 1~2만 원 요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일본 도시락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하루 3~4,000원 요금으로 최대 5인 까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상당히 경제적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경비를 아끼면 식당, 숙소 등에 돈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도시락은 전국 로밍 센터가 7곳으로 다른 휴대용 와이파이 업체보다 많아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락 와이파이 단점은?

휴대용 와이파이 단말기를 항상 충전해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입니다. 배터리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 써야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기계에서 멀리 떨어지면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일행이 꼭 함께 다녀야 합니다.

일본 도시락 와이파이 이용 요금

구분데이터
(소진시)
일 임대료
(6일째부터)
일본 2GB 와이파이 도시락2GB
(512 Kbps)
3,900원
(3,100원)
일본 무제한 와이파이 도시락10GB
(1 Mbps)
5,900원
(4,700원)

일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2GB와 무제한 2종입니다.

2GB는 일 3,900원에 사용할 수 있으며 소진시에는 512 Kbps 속도로 제한됩니다. 혼자서 하루에 2GB를 사용하려면 몇 시간 동안 스마트폰 인터넷만 붙들고 있어야 하겠지만, 여러명이서 함께 그리고 고화질 이미지를 많이 검색 하다보면 금방 소진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고 싶다면 무제한 도시락을 추천드립니다. 일 10GB 까지는 속도 제한이 없으며, 이후 부터는 1 Mbps속도로 제한됩니다.

두 가지 도시락 모두 6일째부터는 20%이 적용됩니다. 장기 이용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본 도시락 와이파이 특징 및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여행시 와이파이 도시락을 빌려간다면, 일 3~4,000원 요금으로 데이터를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밍 요금제에 비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를 항상 들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