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M 포켓 와이파이 비교! 무엇을 이용할지 고민된다면?

해외 여행시에는 스마트폰 데이터를 이용한 정보 검색이 필수인데요. 과거에는 휴대용 와이파이 단말기를 많이 빌려갔었지만 요즘은 eSIM 로밍이 인기가 많습니다. eSIM 포켓 와이파이 두 가지 방법의 장단점, 요금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유리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eSIM? 포켓 와이파이? 장단점 정리

구분eSIM 로밍포켓 와이파이
장점-저렴한 요금
-편리한 이용
-비용 1/n 가능
-노트북, 태블릿도 가능
단점-eSIM 가능폰만 이용가능-단말기를 들고 다녀야함
-단말기를 공항에서 수령&반납 해야함
추천대상-혼자 여행 가는 경우
-단말기 없이 편하게 다니고 싶은 경우
-여럿이서 함께 여행 가는 경우

이심 로밍은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eSIM(디지털심)을 이용한 로밍 방식입니다. 여행 가기 전 상품을 가입하고 eSIM 데이터를 다운 받아 놓기만 하면 해외에서 데이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도 편리하고 요금이 매우 저렴해서 최근 많은 여행객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eSIM 기능이 가능한 폰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현재 아이폰은 XS부터 최신기종까지, 갤럭시는 플립4,5, 폴드4,5, S23, A54만 이용가능합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고가 스마트폰에는 eSIM이 모두 탑재됩니다. (eSIM 가능폰 및 조회하는 방법)

일행 모두 eSIM이 안될 수 있는데요. 한 사람이 넉넉한 eSIM 데이터를 선택해 핫스팟을 이용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와이파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빌려가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로밍 에그, baro Box 등이 있습니다.

기계 하나로 여러명이서 함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단말기를 공항에서 수령하고 반납하는 절차가 필요하며, 여행 중에도 계속 들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eSIM-포켓-와이파이

eSIM vs 휴대용 와이파이 국가별 요금

국가도시락
eSIM
와이파이 도시락
일본5,400원
(1GBx3일)
3,200원
(2GB/일)
베트남5,600원
(1GBx5일)
3,900원
(2GB/일)
대만4,100원
(1GBx5일)
3,900원
(2GB/일)
태국5,000원
(1GBx5일)
4,900원
(1.5GB/일)
필리핀14,400원
(1GBx5일)
3,900원
(2GB/일)
미국18,600원
(1GBx10일)
4,900원
(2GB/일)
유럽16,800원
(1GBx10일)
6,900원
(1.5GB/일)

인기 해외여행지의 eSIM, 포켓 와이파이 요금입니다. (※도시락 eSIM, 와이파이 도시락 기준입니다.)

eSIM은 사용 데이터와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일 1GB씩 3~10일 간의 총 요금입니다. 혼자 여행간다면 eSIM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하루 1.5~2GB를 사용할 수 있고, 일 단위로 결제합니다. 6일째부터는 20%씩 할인이 적용되지만, 장기 여행시에는 비용이 꽤 비싸집니다.

※주요 관광지 eSIM vs 포켓 와이파이 비교

태국필리핀
대만일본

클릭시 해당 여행지의 eSIM, 포켓 와이파이 요금 정리글로 이동합니다. 요금을 더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eSIM 포켓 와이파이 2가지 데이터 로밍 방법을 비교해봤습니다. eSIM은 저렴하고 편리하지만 모든 폰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기계를 들고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본인 여행 계획에 맞는 방법을 골라보세요.

관련글 

데이터 로밍 4가지 비교(포켓 와이파이, 로밍 상품, eSIM, 현지 유심)

KT 로밍 요금제 어떤 것을 가입해야 할까?

LG U플러스 로밍 요금제 정리

SKT 로밍 요금제 구경하기